안전

공공데이터

서울시 빗물펌프장 가동 현황 (서비스 종료)

※ 본 데이터는 자치구 보유 데이터로, 추후 자치구와 협의하여 개방 예정입니다. 본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2019. 9. 23)

서울시내 빗물펌프장 종류, 개수, 펌프 종류, 수문 개수, 배수량(단위:CMS), 집수정 수위(단위:m), 유수지 수위(단위:m), 펌프 작동 및 정지 시각 등 펌프장에 대한 상세정보를 OpenAPI로 제공합니다.- 빗물펌프장 : 우기시 유수지(遊水池)에 저장되어 있는 우수(雨水)를 제외지(堤外地)인 하천으로 강제 배수시키는 펌프(Pump)와 그와 수반되는 부대시설을 포함하는 도시계획법상 방수(防水)설비이며, 저지대(低地帶)의 침수예방을 위한 핵심적인 방재시설(防災施設)입니다.- 유수지(遊水池) : 집중강우로 인하여 급증하는 제내지(堤內地)의 내수(內水) 또는 지반고(地盤高)가 낮은 저지대(低地帶)우수를 하천에 강제 배수(排水)할 목적으로 일시 저류시키기 위한 시설입니다.- 수문(水門) : 우기시 한강본류 및 지천으로 유입되는 우수를 원활히 소통시키고 적정수위 이상시 외수를 차단, 제내지(堤內地)로 역류를 방지하고 내수를 제외지(堤外地)측으로 배수시키는 시설입니다.- 이중 수문 : 수문의 안전도 향상을 위하여 하천 외수위(外水位) 상승시 급격한 수압(水壓) 상승을 받는 수문에 대하여 제내지(堤內地) 또는 제외지에 추가로 설치한 수문입니다.- 육갑문 : 제방(堤防) 하부를 관통하여 제내지와 제외지간 사람 또는 차량 등의 통행을 주목적으로 하천 제방에 설치된 수문입니다.

데이터 정보

데이터 정보
공개일자 2012.05.18. 종료일자 2019.05.14.
분류 안전 원본시스템 서울안전누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작권자 서울특별시 제3저작권자 없음
제공기관 서울특별시 제공부서 물순환안전국 하천관리과
라이선스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관련 태그 펌프장 수위 유수지 서울빗물펌프장 빗물 펌프
종료 사유
데이터 정보
공개일자 2012.05.18.
종료일자 2019.05.14.
분류 안전
원본시스템 서울안전누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작권자 서울특별시
제3저작권자 없음
제공기관 서울특별시
제공부서 물순환안전국 하천관리과
라이선스
CCL BY-NC-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BY-NC-ND) :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 단 영리적 이용과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관련 태그 펌프장 수위 유수지 서울빗물펌프장 빗물 펌프
종료 사유

연관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