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통계

서울시 소비자 피해구제 현황 (2005년 이전) 통계

○ 통계개요
* 통계명 : 소비자 피해구제 현황(2005년 까지)
* 통계종류 : 서울시 소비자피해에 대한 구제정보를 제공하는 일반·보고통계
* 작성목적 : 거래의 특성상 소비자 피해발생 빈도가 높은 방문판매, 다단계판매 등에서 발생한
소비자피해 구제현황을 파악하여 소비자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소비자피해 구제유형별(수리, 교환, 환불, 배상, 시정, 상담 및
정보제공 등) 건수

○ 용어설명
* 교환 : 물건을 새로운 물건으로 바꿔줌
* 환불 : 물건의 구매가를 현금으로 돌려줌
* 배상 : 물건의 수리나 이동 등 용역시 파손이나 손실이 발생할 경우 손실금액에 대하여
현금으로 보상
* 시정 : 소비자약관의 불합리 등 제도상의 문제점에 대해 바로잡음
* 상담 및 정보제공 : 소비자피해종류, 구제방법등에 대한 상담 또는 정보제공
* 해약 : 계약에 의한 매매가 성립되는 경우 이를 해제함

○ 기 타
* 통계양식 변경으로 2006년부터 자료생산 안함('소비자 피해구제 현황(2006년 부터)'참고)

○ 출 처 : 서울특별시 민생경제과

파일내려받기

* 파일에 이상이 있는 경우 ‘오류신고’를 통해 운영자에게 알려주세요. 오류신고
파일내려받기
NO 항목 파일명 용량 (MB) 수정일 내려받기
파일이 없습니다.

데이터 정보

데이터 정보
공개일자 2017.12.25. 최신수정일자 2017.12.25.
갱신주기 정기(매년) 분류 산업/경제
원본시스템 저작권자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 공정경제과
제공기관 서울특별시 제공부서 디지털정책관 빅데이터담당관
담당자 원은묵 (02-2133-4366)
원본형태 DB 제3저작권자 없음
라이선스
CCL BY 저작권자표시(BY) :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
관련 태그 교환 배상 수리 시정 해약 환불 피해 구제 상담 정보제공
데이터 정보
공개일자 2017.12.25.
최신수정일자 2017.12.25.
갱신주기 정기(매년)
분류 산업/경제
원본시스템   
저작권자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 공정경제과
제공기관 서울특별시
제공부서 디지털정책관 빅데이터담당관
담당자 원은묵 (02-2133-4366)
담당자 원은묵 (02-2133-4366)
원본형태 DB
제3저작권자 없음
라이선스
CCL BY 저작권자표시(BY) :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
관련 태그 교환 배상 수리 시정 해약 환불 피해 구제 상담 정보제공

연관데이터